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자궁의 종양과 달리 난소의 종양은 악성 종양(암) 여부를 파악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난소의 암은 주로 50대 이후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난소 종양의 감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의 나이와 초음파 소견입니다. 우선 나이를 기준으로 볼 때 젊은 여성에서 3-4cm 정도의 단순 물혹을 보게 되는 경우는 흔하며, 이러한 종양이 심각한 의미를 보이는 경우는 드뭅니다. 이는 대개 월경과 연관된 여성 주기속에서 보여진 일시적인 모습인 경우가 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폐경 후에 이러한 소견이 발견된 경우는 그 의미가 매우 다릅니다.
 
두 번째로 초음파 검사입니다. 초음파 검사로서 종양에 대한 악성 여부를 예측할 수 있는 소견을 얻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세번째는 혈액을 통하여 악성 여부를 예측하게 됩니다.
 
 
 
진찰과 검사를 통하여 정확한 진단을 하고 이에 맞는 치료를 시행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 폐경전 여성에서 증상이 없는 8cm이하의 단순 낭종인 경우에는 3개월정도 초음파로 관찰하면서 지켜볼 수 있습니다. 폐경후의 여성에서도 여러 검사에서 악성을 시사하는 소견이 없고, 초음파에서 단순한 물혹의 양상을 보이는 3cm미만의 경우에서는 초음파로 관찰하면서 지켜볼 수 있습니다. 수술로는 개복수술과 함께 골반경 수술이 많이 행해 지고 있습니다.
 
 
 
 
Untitled Document